'제3회 중국국제공급망촉진박람회 설명회' 서울서 열려-Xinhua

'제3회 중국국제공급망촉진박람회 설명회' 서울서 열려

출처:신화망 한국어판

2025-04-11 08:56:08

편집: 陈畅

[신화망 서울 4월11일] 제3회 중국국제공급망촉진박람회(CISCE) 설명회가 10일 서울에서 열렸다.

왕즈린(王治林)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참사관은 설명회에 참석해 중국과 한국의 산업∙공급망이 깊이있게 융합돼 있다며 "네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네가 있는" 협력 구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CISCE는 중국이 만든 중요한 국제 공공재로 기업이 시장을 개척하고 교류를 촉진하는 장을 제공하며 한국 기업이 적극 참여해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왕즈린(王治林)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참사관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한국 측 상공업계 인사는 한중 경제가 높은 상호보완성을 지니고 있고 한국 기업이 반도체, 신에너지 배터리, 인공지능(AI) 등 산업에서 중국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CISCE는 한국 기업이 국제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공급망 협력에 참여하는 데 중요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복잡한 국제 정세 속에서 한중 기업은 CISCE를 통해 교류를 강화하고 협력을 심화하며 양국 경제∙무역 관계가 안정적으로 오래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한 양국 무역∙투자 촉진 기구, 상공회의소 및 기업 대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국국제전람센터그룹은 온라인으로 '제3회 CISCE'를 홍보했으며 주한 사무소는 한국 기업과 참가 의향서를 체결했고 중국공산은행 서울지점과 '제3회 CISCE' 홍보 협력 협의를 체결했다.

원문 출처:신화통신 한국어 뉴스 서비스 

기사 오류를 발견시 하기 연락처로 의견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0086-10-8805-0795

이메일:xinhuakorea@126.com